UPDATED. 2024-04-19 10:36 (금)
호서대, 공모전 출품 ‘온라인 1:1자문' 해준다
호서대, 공모전 출품 ‘온라인 1:1자문' 해준다
  • 강기동
  • 승인 2021.10.1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 '온라인 1:1자문 지원' 홍보물(사진제공=호서대)
호서대학교 '온라인 1:1자문 지원' 홍보물(사진제공=호서대)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호서대학교는 19일 교육혁신처 교수학습센터에서 국내외 공모전 출품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온라인으로 1:1자문을 해준다.

교수학습센터는 전공연계 프로그램인 ‘창의실무 학습공동체’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공모전에 필요한 즉각적 문제 상황 해소와 작품 고도화를 통한 성과도출을 위해 국내외 대외적 경험을 위한 외부 자문·솔루션을 제공한다.

창의실무 학습공동체는 국내외 공모전 지원을 위한 ‘RE:design Champion’과 창업·앱개발·특허출원·논문게재·학술발표 지원을 위한 ‘THINK+’등 2개 세부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있다.

교수학습센터는 지난해 2학기부터 분야별 외부전문가 섭외와 자문 지원을 통해 작품에 대한 공개 비평 기회를 갖도록 지원해왔다.

2021학년도 2학기부터는 참여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대학원생 또는 동일 학과 선배로 자문 대상의 범위를 넓혀 참여 학생들이 당면하는 어려움을 상시로 해결할 수 있도록 고도화된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까지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공모전 출품을 위한 작품 고도화 지원과 관련하여 셈파크디자인 박세민 대표, 대구예술대 김성원 교수 등 외부 전문가 온라인 자문과 공모전에 참여했던 학과 선배의 자문, 공모전 준비 및 논문 작성법 노하우 전수를 위한 대학원생의 집중지도 등이 진행되었다.

성소연 교수학습센터장은 “창의실무 학습공동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의견을 꾸준히 수렴하며 지원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