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국가균형발전·혁신성장 선도 계기 만든다
국가균형발전·혁신성장 선도 계기 만든다
  • 조영민
  • 승인 2018.11.13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14일 1+10 혁신도시 지방정부 연대회의·혁신도시 포럼
▲1+10 혁신도시 지방정부 연대회의 및 혁신도시 포럼 홍보물
▲1+10 혁신도시 지방정부 연대회의 및 혁신도시 포럼 홍보물

[충청게릴라뉴스=조영민] 세종시가 1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1+10혁신도시가 함께 만드는 균형잡힌 대한민국’을 주제로 '1+10 혁신도시 지방정부 연대회의 및 혁신도시 포럼'을 개최한다.

1+10에서 1은 세종시를 뜻하며 +10은 혁신도시로 지정된 강원 원주, 경북 김천, 경남 진주, 전북 전주-완주, 대구 동구, 전남 나주시, 부산 영도구-남구-해운대구, 울산 중구청, 제주 서귀포, 충북 진천-음성을 의미한다.

이번 지방정부 연대회의에는 이춘희 세종시장과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전국혁신도시협의회(회장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 14개 자치단체장,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세종시,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국혁신도시연합회 간 협업을 통해 국가균형발전 및 혁신성장 선도 동력을 확보하고자 혁신도시 시즌2 발전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지역 간 혁신 네트워크를 강화해 혁신성장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결의하는 ‘1+10 혁신도시 지방정부 세종 선언문’이 합의 발표될 예정이다.

회의에 이어서는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송기섭 진천군수(전국혁신도시연합회 부회장), 시민, 공무원, 연구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경제인문사회연구회(이사장 성경륭) 주관의 1+10 혁신도시 포럼이 열린다.

포럼에서는 윤영모 국토연구원 박사와 김영수 산업연구원 박사가 각각 ‘1+10 혁신도시와 국가균형발전’, ‘혁신도시의 네트워크형 혁신연계 강화방안’에 대해 주제발표를 실시한다.

또 강현수 국토연구원 원장이 좌장으로 나서 홍성호 충북연구원 연구원,  장재홍 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입지연구소장, 윤석무 대전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장, 원희연 부산대학교 교수가 국가균형발전 방안에 대해 토론을 벌인다.

이춘희 시장은 “혁신도시와의 연대회의와 포럼을 통해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모두가 골고루 잘 사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