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31 (수)
순천향대, 한국 역사문화 체험 봉사활동 실시
순천향대, 한국 역사문화 체험 봉사활동 실시
  • 강기동
  • 승인 2021.10.2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다문화 행복나눔 프로젝트 ‘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공주한옥마을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순천향대)
지난 23일 다문화 행복나눔 프로젝트 ‘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공주한옥마을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순천향대)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충남 순천향대학교는 지난 23일 아산지역 다문화·중도 입국 가정의 아동,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국의 역사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순천향대 재학생과 다문화 가정 아동 간의 멘토, 멘티 결연에 동참한 ▲순천향대 재학생(멘토) 18명 ▲다문화 가정 아동(멘티) 31명 ▲학부모 13명과 인솔 교직원 등, 총 67명이 참여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중도 입국 아동에게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우리 사회에 빠르게 적응하고, 재학생 멘토와 다문화 가정 멘티 간의 친밀감과 유대감 형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무령왕릉과 석장리박물관을 방문해 선사시대와 백제시대의 역사를 배우고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공주 한옥마을에서 인절미 떡 체험, 백제 복식 체험 등을 통해 한국문화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이 제공됐다.

박동성 교수(글로벌문화산업학과)는 “다문화 멘토링에서 멘토는 선생님이자 조언자이지만 무엇보다 친구가 되어야 한다”며 “멘토와 멘티가 직접 만나 교류할 수 있어 뜻깊었고, 다문화 가정의 아동과 학부모가 한국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이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은 ‘다문화 행복나눔 프로젝트(M.H.P.)’ 멘토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삼성의 후원으로 2019년부터 추진 중인 ‘다문화 공존(더불어 삶) 역량 개발을 위한 대학 기반 지원 체계 구축 사업’ 중 하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