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3:40 (화)
한국타이어, 아우토 빌트에서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로 선정
한국타이어, 아우토 빌트에서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로 선정
  • 강기동
  • 승인 2021.11.0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의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 2 와 키너지 4S 2 X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의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 2 와 키너지 4S 2 X (사진제공=한국타이어)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 [충청게릴라뉴스=강일] 한국타이어가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 Bild)’의 올웨더 타이어 세그먼트에서 1위에 오르며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Tyre maker of the year)’로 선정됐다.

아우토 빌트는 지난 1년 동안 진행해온 수많은 타이어 성능 테스트 성적을 종합해 매해 연말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를 선정한다. 이는 그간 진행해온 개별 테스트 1위 결과를 넘어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브랜드만이 받을 수 있는 결과로 그 의미가 깊다.

올해 한국타이어는 올웨더 타이어 세그먼트에서 뛰어난 성적을 배출했다. 특히 ‘키너지 4S 2(Kinergy 4S 2)’와 ‘키너지 4S 2’의 SUV 버전 ‘키너지 4S 2 X(Kinergy 4S 2 X)’는 동일한 성능 테스트에서 2년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활약이 남달랐다.

지난 9월 아우토 빌트의 SUV 전문 자매지 ‘아우토빌트 알라드(Auto Bild Allrad)’가 실시한 SUV용 올웨더 타이어 테스트에서 키너지 4S 2 X는 유일하게 ‘뛰어난(Outstanding)’ 등급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당시 아우토 빌트 알라드는 “모든 조건에서 강력한 주행 능력을 가진 테스트 우승자”라며 “안정적인 젖은 노면 및 마른 노면 주행과 수막현상에서의 높은 안정성, 낮은 주행 소음, 합리적인 가격을 가졌다”고 평가했다.

지난해 역시 아우토 빌트 알라드가 실시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키너지 4S 2가 1위에 올랐다.

또한 영국 자동차 전문지 ‘타이어 리뷰(Tyre Reviews)’에서 진행한 ‘2020 올웨더 타이어 테스트’에서도 ‘매우 추천(Highly Recommended)’ 등급을 받는 등 여러 전문지 테스트에서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