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3:40 (화)
당진시, 시민 참여형 지속가능발전 도시계획 수립
당진시, 시민 참여형 지속가능발전 도시계획 수립
  • 강기동
  • 승인 2021.11.0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참여형 지속가능발전 도시계획 수립 협의회 개최(사진제공=당진시)
시민참여형 지속가능발전 도시계획 수립 협의회 개최(사진제공=당진시)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 [충청게릴라뉴스=강일] 충남 당진시는 시민이 주도하는 ‘지역 맞춤형 지속가능발전 도시계획’ 수립을 추진하고 있다.

시민 참여형 지속가능발전(그린) 도시계획 수립은 지역의 기후위기 대응과 다가오는 2050 탄소중립 시대에 대비에 당진시민과 당진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30여 명이 모여 지역의 문제점을 고민하고, 나부터 실천 가능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자리이다.

또 지난 9월 탄소중립 기본법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중앙정부에서도 이를 실현할 체계적인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는 중앙의 정책 방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공모사업 선정 등 사업의 실현 가능성 확보 일환으로 계획을 수립했다.

실천 가능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과정은 탄소중립 관련 사업 발굴을 위한 분과 조직 및 사전교육 3회, 사업계획 작성 3회, 현장 활동 1회 등 총 7회로 구성돼 있다.

시는 지난달 21일과 27일 분야별 분과 조직과 사전교육을 마치고 본격적인 지역 맞춤형 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남은 과정을 12월 초까지 추진할 예정이다.

시민참여형 지속가능발전 도시계획 수립으로 당진시는 생태도시 조성, 물 순환 도시, 에너지전환 도시 등 지속가능발전 도시로 한 단계 도약하는 발판을 만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