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3:40 (화)
야당들, 박범계 의원에 ‘해명 촉구’ 거세
야당들, 박범계 의원에 ‘해명 촉구’ 거세
  • 조영민
  • 승인 2018.11.1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소연 대전시의원 폭로에 성명 등 통해 사실 확인 요구
자유한국당 “금품 요구 배경에 박 의원 있지 않나. 해명하라”
정의당 “박범계 의원, 감추지 마라! 시민들을 기다리게 하지 말라”

[충청게릴라뉴스=조영민]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선거 전 같은 당원 일부로부터 금품 요구를 받은 사실을 박범계 의원에게 이야기했다가 묵살 당했다”는 내용이 폭로되면서 야당들의 사실 확인 촉구가 거세다.

16일 자유한국당 및 정의당 측은 김소연 시의원이 15일 밝힌 박범계 의원의 ‘보고 묵살’ 태도는 “한 지역을 맡고 있는 책임자로서의 자세가 아니다”며 비난의 수위를 높이고 있다.

특히, “문제가 없다면 직접 나서서 그렇지 않다는 해명을 내놓아야 한다”며 “침묵은 의혹만 부풀리는 결과를 낳는다. 빠른 해명을 촉구한다”는 입장을 견지하고, 김소연 의원 폭로 이후 발표한 성명 및 논평 내용을 강조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성명을 통해 “박범계 의원은 숨지 말고 진실의 광장으로 나오라”라며 “박범계 의원이 김소연 시의원의 불법선거자금 폭로 사건과 관련해 자신과는 무관하고 인지하지 못했다는 그동안의 주장이 거짓이었음이 만천하에 드러난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어둡고 음습한 거짓의 허물이 하나씩 하나씩 벗겨지고 있지만 정작 의혹의 정점에 있는 박범계 의원은 입을 굳게 다물고 있다”면서 “중앙당 생활적폐청산위원장을 맡고 있는 분으로서 민심과 정면으로 배치되는 비겁한 침묵은 민주당에게 결코 도움이 되지 못할뿐더러 지난 지방선거에서 표를 몰아준 대전시민의 손을 부끄럽게 만드는 것이다”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검찰 또한 지난 지방선거 당시 당원 명부를 불법적으로 활용해 민주당 특정 구청장 경선 후보를 지원했다는 의혹 등에 대해서도 성역 없이 수사해 주기 바란다”며 “항간의 우려처럼 깃털만 뽑고 몸통을 빗겨가는 식의 수사는 절대 하지 않을 것으로 국민들은 검찰을 믿고 있다”고 밝혔다.

정의당 대전시당 역시 논평을 내고 “박범계 의원은 감추지 말라”며 “박범계 의원은 김소연 시의원이 4번이나 도움을 요청했지만, ‘권리금’ 운운하고, 소리를 지르는 등 시정잡배 같은 태도를 보였다”고 비난했다.

이어 “박 의원의 침묵이 길어도 너무 길었다. 해당 지역구 국회의원이자 지방선거 당시 대전시당 위원장으로 책임을 피할 길이 없는 자리에 있었다. 게다가 시민들이 위임해 준 권력을 사유화한 전 정권의 적폐를 청산하겠다던 ‘적폐청산’ 위원장 아니었던가”라며 “진실을 알고 싶어 하는 시민들을 더 기다리지 않게 하라”고 촉구했다.

이 같은 상황에서 박범계 의원은 16일 현재 여전히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