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세종시 기업 대상 유니코넥션 선정
세종시 기업 대상 유니코넥션 선정
  • 강기동
  • 승인 2021.12.06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상공회의소, 4회 세종시 기업인의날 개최
▲세종시청 전경(사진제공=세종시)
▲세종시청 전경(사진제공=세종시)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세종시는 6일 반곡동 BOK아트센터에서 세종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제4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가 열렸다고 밝혔다.

시는 세종상공회의소와 2018년부터 기업인 사기 진작과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매년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지역 기업인, 기업 지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해 지역산업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과 축하 공연이 열렸다.

기업인의 날 기업 대상은 우수한 경영 성과 창출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유니코넥션이 선정돼 상을 받았다.

유니코넥션은 2017년 설립 후 전동면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친환경자동차 수요 증가에 발맞춰 자동차 핵심 부품인 커넥터 류를 국내·해외로 공급하고 있다.

유망 중소기업으로는 발전 잠재력을 가지고 높은 성장률을 보인 ㈜아이씨푸드가 수상했다.

아이씨푸드는 지난 2009년 금남면에 공장 설립 후 천연요소인 ‘효모 추출물’을 활용한 양념·소스 류를 제조하고 국내·외로 유통하고 있다.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역 발전에 기여한 이에게 주어지는 우수 근로자상은 ▲㈜나우코스 이종관 ▲한국바이오켐제약㈜ 김광현 ▲㈜한국소스 박승혁 ▲(재)세종테크노파크 김민철이 수상했다.

또, 2021년 세종형 공정일터 인증기업으로는 ▲㈜바른기업 ▲한국바이오켐제약㈜ ▲㈜데이터몬스터즈 등 3곳이 현판과 인증서를 받았다.

이번 행사에서 세종상공회의소는 전년도 매출액이 일정액에 도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매출의 탑도 시상했다.

1400억원 부문에는 서창산업㈜이, 600억원 부문에는 ㈜에프에이와 ㈜유니코넥션이, 200억원 부문에는 ㈜지인과 ㈜케이앤케이가, 100억원 부문에는 ㈜지에프퍼멘텍이 이름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