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청양군, 스포츠마케팅으로 180억 경제 효과 거둬
청양군, 스포츠마케팅으로 180억 경제 효과 거둬
  • 강기동
  • 승인 2021.12.22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7개 대회 개최, 합숙 훈련 장소로도 각광
청양에서 열린 중고학생 탁구 최강전(제공=청양군)
청양에서 열린 중고학생 탁구 최강전(제공=청양군)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충남 청양군이 올해 전국 및 도단위 스포츠 대회 37개를 개최하면서 180억원에 이르는 직간접적 경제효과를 유발했다고 22일 밝혔다.

군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방역 조치와 자체 스포츠마케팅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지난 18일까지 전국 단위 32개, 도단위 5개 대회를 개최했다.

군은 지난 2월 전국 복싱팀 동계 합숙 훈련을 시작으로 대한복싱협회장배 전국복싱대회, 한국중고학생종별탁구대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학생검도대회 등을 차례로 개최했다.

37개 대회를 치르는 동안 2만2000여명에 이르는 선수단과 임원진, 가족들이 청양을 찾아 숙박업소, 음식점, 마트 등을 이용함으로써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던 소상공업계의 매출 상승을 촉발했다.

군은 특히 전국소년체육대회 중 복싱, 검도, 탁구 3개 종목을 열어 학생부 선수들에게 상급학교 진학 발판을 제공하면서 엘리트 체육 활성화에 이바지했다.

더불어 청양을 찾은 선수들에게 쾌적한 경기 환경과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작지만 강한 청양만의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

군은 모든 대회 전 기간에 걸쳐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최초로 PCR 음성 판정자만 경기에 출전하도록 조정하고 팀별 방역 관리자를 지정, 팀별 일일 이동 동선과 발열 체크 카드 제출을 의무화했다.

경기장에서는 입구와 출구 분리 운영, 무관중 경기 진행, 샤워실 운영 중지, 개·폐회식 최소화 등의 조치를 취했다.

김돈곤 군수는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 속에서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가며 대회를 순조롭게 치름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면서 “내년 스포츠마케팅은 강화된 방역 단계 적용을 바탕으로 1월17일 시작되는 전국 복싱팀 전지훈련부터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