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세종교육청, 학교 공간 '세종 꿈마루' 조성
세종교육청, 학교 공간 '세종 꿈마루' 조성
  • 강기동
  • 승인 2022.01.1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5개 학교 78억 투입, 13일 대상교 통합연수
학교공간 혁신 프로젝트로 조성된 솔빛초등학교 '세종꿈마루' 공간(사진제공=세종교육청)
학교공간 혁신 프로젝트로 조성된 솔빛초등학교 '세종꿈마루' 공간(사진제공=세종교육청)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세종시교육청은 학교공간 혁신 프로젝트인 ‘2022 세종꿈마루 및 고교학점제 공간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교육 과정 변화 등에 따른 미래 교육에 대응하는 학교공간 혁신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 일선학교 참여와 설계를 통해 교육 과정과 연계한 배움과 삶이 살아있는 미래형 학교 공간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시교육청은 올해 세종꿈마루 사업으로 보람유, 전의초, 장기초, 다정초, 집현중, 소담고, 새롬고, 다정고, 반곡고, 해밀고 총 10개교를 선정하고, 25억원을 투입한다.

또 고교학점제형 공간 조성 사업으로 두루고, 고운고, 아름고, 종촌고, 세종고(그린스마트미래학교) 총 5개교를 선정하고, 53억4000만원을 지원한다.

시교육청은 본격적인 사업 시행에 앞서 ‘배움이 공간을 채우다’라는 주제로 세종꿈마루 및 고교학점제형 공간 조성 사업 대상교 통합 연수를 13일 세종교육원에서 실시했다.

통합 연수 이후 세종꿈마루와 고교학점제형 공간 조성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학교별 찾아가는 설명회’ 등 다양한 지원과 학교와 교육청 간 협업과 소통을 강화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꿈마루 사업을 통해 학교공간의 주인은 학생이고, 함께 만들어가는것”이라며 “이러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학생 중심의 미래학교 모습을 갖춰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19년도부터 세종꿈마루 사업을 추진하며, 총 31개 학교에 공간 혁신사업을 추진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