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17 (금)
금호어울림 퍼스티엘, 천안직산역지역주택조합 창립 총회 성료
금호어울림 퍼스티엘, 천안직산역지역주택조합 창립 총회 성료
  • 박봉민 기자
  • 승인 2022.01.2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직산역지역주택조합 창립총회 성공적으로 개최 완료
추진위, 12월 조합원 모집 시작으로 약 2개월동안 50% 조합원 모집 완료
금호어울림 퍼스티엘 천안직산역지역주택조합 조감도.
금호어울림 퍼스티엘 천안직산역지역주택조합 조감도.

[충청게릴라뉴스=박봉민 기자] 충남 천안에 위치한 ‘직산역 금호어울림 퍼스티엘’의 천안직산역지역주택조합이 최근 조합 창립총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코로나 시국에 따른 방역 지침의 철저한 준수하에 지난 1월 20일 천안S컨벤션웨딩홀에서 조합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재적인원 509명 중 서면제출 252명, 직접 참석 189명, 참석인원 441명이 안건 의결에 참여했다.

이날 조합창립 총회에서는10개 안건이 상정돼 모두 원안 가결됐다. ▲조합규약(안) 동의 추인의 건 ▲사업시행계획(안) 동의 추인의 건 ▲ 조합장·이사·감사 선출의 건 ▲업무대행사 선정 동의 및 업무대행용역비, 업무대행사 선투입비, 대여금 인출 동의, 예정시공사 선정 추인의건 ▲자금의 차입과 방법, 이율 및 상환방법 동의의 건 ▲조합 대표인장 승인 및 사용 동의 추인의 건 ▲조합의 담보대출 약정 체결 및 관련업무 이사회 위임의 건 ▲조합원 신용대출을 위한 분담금대출 업무협약서 체결 및 관련업무 이사회 위임의 건▲조합운영예산(안) 및 사업비예산(안) 승인의 건 ▲추진위원회 기 추진업무 및 총회의결사항 권한 이사회 위임의 건 등이 이에 해당한다.

‘직산역 금호어울림 퍼스티엘’은 업무협약이 완료된 금호건설이 시공사로 예정되어 있으며, 앞으로 진행될 조합설립 인가 신청 및 사업승인 신청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본 총회에서 선정된 조합장은 “코로나 확산 중에도 총회참석을 통해 사업에 대한 관심을 드러내주시고 투표를 통해 성원해주신 조합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조합이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사업지는 풍부한 개발호재로 주목받는 곳으로, 단지가 들어서는 천안 북부생활권(성환·성거·직산읍·입장면)은 충남 북부 산업벨트와 경기도 남부 산업벨트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는 곳으로 자리매김하며 인구 증가가 크게 이뤄질 전망이다. 천안 2035 도시기본계획에 따르면 북부생활권은 산업클러스터 전진기지로 육성되며, 북부BIT일반산업단지, 도시첨단산업단지와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북부생활권에는 오는 2024년 준공을 목표로 성환읍 복모리 북부BIT산업단지가 조성되고 있다. 지난 9월 천안시는 역대 최다 우량기업 유치에 성공하며 북부BIT산단에 3,234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의료 장비 제조, 의약품, 화장품, 반도체 등의 기업에 투자가 예정되며 약 1,570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전망이다.

이 밖에 인근에는 기존 천안산업기술일반산단, 천안성거일반산단 등 천안시 내 12개의 산단을 비롯해 직산도시첨단산단(2023년 예정), 천안테크노파크산단(2023년 예정) 등도 추가 조성될 예정으로 막대한 근로자 수요 확보는 물론, 산단으로 편리한 출퇴근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교통망 확충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인근에는 서북~성거국도대체우회도로와 천안 외곽순환도로(개통 예정), 직산~부성간 1번국도 6차선 확장사업(2022년 예정), 서북구 성거읍 송남리~동남구 목천읍 운전리 일대 4차로 신설 사업(예타 통과) 등이 예정돼 있으며 직산역 주변 624지방도, 대로2-4호선, 대로2-5호선 개설 및 서북~성거국도대체우회도로와 번영로가 연결되는 사업이 추진 중으로 천안시 내·외로 더욱 편리하고 빠르게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1호선 매주역, 부성역 신설이 추진되고 있으며, 평택~오송간 KTX노선 복선화 사업과 공주~천안 고속도로 민자사업 등이 추진 중으로 철도 교통환경도 크게 개선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9개동,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525세대, ▲84㎡B 387세대 총 912세대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이 단지는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소망초, 삼은초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 단지로, 부성중을 비롯해 공주대, 단국대, 상명대, 한국기술교육대 등 다수의 학교가 인근에 있어 교육환경이 좋다. 이 밖에 주변으로 서북구청, 직산읍주민센터 등 행정시설과 메가마트, 천안농수산물시장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다수 위치해 있어 정주 여건이 우수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