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호서대,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메이크포유’ 개소
호서대,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메이크포유’ 개소
  • 강기동
  • 승인 2022.03.1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메이크포유’ 개소식(사진제공=호서대)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메이크포유’ 개소식(사진제공=호서대)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호서대학교는 ‘스마트 청년 창업기업 제조·생산·종합 플랫폼 구축’을 위해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메이크포유’개소식과 함께 교류회를 열었다.

메이크포유는 제조·창업 메이커 육성을 통해 성공기업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목표 달성을 위해 4대 추진전략과 10대 추진과제를 설정했다.

호서대 메이커스페이스는 충남에서 유일한 전문랩으로 충남권 메이커스페이스 허브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충남권에서 운영되고 있는 12개의 일반랩과 창업 관련 유관기관들과 함께 메이커스페이스 네트워크를 진행했으며, 유관기관 교류회를 통해 ‘전문랩-일반랩-유관기관 협의체’를 구성할 계획이다.

개소식은 김대현 총장, 김병삼 산학협력단장, 김장우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장을 비롯한 지원·참여기관 단체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1일 천안아산역 맞은편 요진와이씨티 Y몰 호서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열렸다.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김장우 사업단장은 “디자인을 접목한 특화전략을 실현시키고자 사업단 내 디자인센터를 독립 부서로 설치하였고, 디자인을 통한 제품 가치 향상과 우수한 시제품 제작·양산으로 성공적인 창업에 이룰 수 있는 all-round 메이커스페이스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호서대 메이커스페이스를 소개했다.

김대현 총장은 환영사에서 "호서대학교는 벤처정신을 가진 인재 육성을 위해 산학연관 협력체제를 구축해 이를 실현해 오면서 창업·취업에 큰 성과를 내고 있다"며, "오늘 문을 열게 된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도 벤처정신을 가진 청년기업 성공 창출을 위한 일환이며 얼마전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호서대 창업중심대학과 연계해 충남지역 메이커스페이스 허브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하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