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서산시, 국공립 어린이집 4개소 추가 설치한다
서산시, 국공립 어린이집 4개소 추가 설치한다
  • 조영민
  • 승인 2018.11.2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3월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개원할 예정인 양우내안애퍼스트힐아파트 어린이집(사진제공=서산시)
▲2019년 3월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개원할 예정인 양우내안애퍼스트힐아파트 어린이집(사진제공=서산시)

[충청게릴라뉴스=조영민] 충남 서산시는 안심보육환경 수요증가에 따른 공보육 활성화를 위해 국공립어린이집 4개소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은 공동주택 관리동 어린이집을 20년 동안 장기무상 임대해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상 공동주택은 양우내안애퍼스트힐, 동문코아루, 동문한성필하우스, 석림동라온프라이빗 아파트 4개소다.

현재 양우내안애퍼스트힐 아파트와 동문코아루 아파트 관리동 국공립어린이집은 운영을 맡아 줄 수탁자를 선정 완료한 상태다. 앞으로 시설 개보수를 거쳐 내년 3월 개원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동문 한성필하우스와 석림동라온프라이빗 아파트 관리동 국공립어린이집은 운영수탁자 선정을 위해 지난 23일부터 12월 12일까지 모집공고가 진행중이다.

송명근 여성가족과장은 “서산시의 국공립어린이집은 시립예천주공어린이집과 시립대산어린이집 2곳으로 보육의 공공성 확보엔 역부족이었으나 이번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확대추진으로 공보육 활성화를 통한 안심보육환경조성과 건강한 영유아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