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31 (수)
보령해저터널 내 자동차 경주 3명 형사입건
보령해저터널 내 자동차 경주 3명 형사입건
  • 강기동
  • 승인 2022.04.04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저터널 경주모습(사진제공=충남경찰청)
해저터널 경주모습(사진제공=충남경찰청)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충남경찰청 교통범죄수사팀은 국내 최장 6927m인 보령해저터널에서 자동차 경주(일명 롤링 레이싱)를 벌인 A씨(남) 등 3명을 도로교통법(공동위험행위)위반 혐의로 형사입건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선 후배인 A씨 등은 지난 1월 30일 오전 3시경 보령 해저터널에서 규정 속도(70km/h)보다 50km/h 정도를 초과한 속도로 경기를 하고, 다른 1명은 뒤쫓으며 심판을 보는 봤으며, 2km씩 3차례에 걸쳐 상대방을 바꾸며 경기를 하며 교통상 위험을 발생하게 한 혐의이다.

A씨 등은 조사 시 “바다 속으로 깊이 뚫린 도로가 신기해서 재미 삼아 자동차 경주를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같은 행위는 도로교통법 위반(2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해당되고, 동승자가 주도할 경우나 상호 운전자가 알지 못하는 사이라도 처벌 대상이다.

한편 충남경찰청은 “차량을 잠시 세우고 SNS에 올리려고 인증샷을 찍거나, 차에서 내려 걷거나 뛰는 행위도 교통사고 위험성이 매우 높은 불법행위”이므로 주의를 당부했다.

지난 2월 보령터널 내에서 2대의 차량이 후진하면서 기념사진을 찍고 차에서 내려 도로 위를 달리는 등 교통상 위험을 발생케 한 운전자와 동승자 등 3명이 공동위험 행위로 단속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