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1:31 (화)
대전·세종 관광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대전·세종 관광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 강기동
  • 승인 2022.04.1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 전경(사진제공=세종시)
▲세종시청 전경(사진제공=세종시)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세종시는 대전·세종 관광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창업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5월 13일까지 ‘2022년 대전·세종 관광스타트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모집분야는 기술혁신·지역특화콘텐츠형 2개 분야로, 1차 서류평가심사, 2차 발표평가로 진행되며 사업성, 사업수행능력, 기술성, 지역특성 등을 평가해 오는 6월 관광스타트업 10곳 내외를 최종 선발한다.

대전·세종 지역에 등록 예정인 예비관광창업자(기업) 또는 3년이내 초기창업자(기업), 3년이상 지역특화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기술혁신형은 혁신적 기술로 관광편의를 제공하며 IT 등 기술자체가 수익모델인 사업, 체험 콘텐츠를 통해 관광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 관련 사업이 해당된다.

지역특화콘텐츠형은 지역 관광자원을 활용, 새로운 프로그램 및 관광 콘텐츠의 개발과 운영에 관련된 사업을 일컫는다.

선정된 기업은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사무공간 입주, 스타트업 고도화를 위한 엑셀러레이팅, 교육, 기업홍보등 혜택이 제공된다.

이 중 상위 기업 5곳은 최대 3000만 원 사업화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며, 사업 중간평가 결과에 따라 우수 기업 3곳에 대해 사업화 자금을 추가 지원하는 등 체계적인 기업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