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17 (금)
한남대 공공기관 취업준비 프로그램 ‘인기’
한남대 공공기관 취업준비 프로그램 ‘인기’
  • 강기동
  • 승인 2022.04.1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권 지역청년들도 40여명이상 참여
한남대학교
한남대학교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운영하는 공공기관 취업준비 차별화 프로그램이 지역 청년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한남대에 따르면 2022년 상반기 비대면(ZOOM)을 통해 공공기관 취업준비 프로그램으로 기본반 과정을 개설해 총 4차례 운영예정이며, 2회 운영에 200명 이상이 참여했다.

한남대 재학생들을 비롯한 대전권내 지역 청년들도 높은 관심을 보이면서 40여명 이상의 지역청년이 참여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한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공공기관 취업트랜드에 맞는 취업준비 전략과 공기업과 사기업의 차별화된 준비 전략을 전수하고 있다.

실제 공공기관 면접관으로 100여회 이상 참여한 경험이 있는 전문강사를 초빙했으며, 공공기관 취업의 초급단계부터 특정 공공기관을 준비하는 지원자들까지 구체적인 방향설정을 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한남대는 지난해 전체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진로 실태조사와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학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만족도 결과조사를 토대로 학생들의 니즈를 반영한 프로그램이어서 인기가 더욱 높은 것 같다”라며 “앞으로 NCS 문제풀이 심화반, NCS기반 서류 준비, 면접 준비 과정도 개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