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충남대서 군생활문화 관련 심포지엄 개최
충남대서 군생활문화 관련 심포지엄 개최
  • 조영민
  • 승인 2018.11.30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ulture 그리고 군생활문화의 생활과학적 재조명’ 주제
충남대 생활과학대학·㈔한국생활과학회 주관
▲(사진제공=충남대)
▲(사진제공=충남대)

[충청게릴라뉴스=조영민] 충남대 생활과학대학과 ㈔한국생활과학회는 30일 생활과학대학에서 ‘K-culture 그리고 군생활문화의 생활과학적 재조명’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은 육군 본부, 해군 군수사령부, 육군종합군수학교, 국방기술품질원 등 국방생활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군 생활문화와 심리적 작용 ▲국방섬유제품 획득절차 소개 및 개발방향 ▲해군급식 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한 주제 발표와 함께 토론을 통해 군생활 개선 생활과학을 접목 방안을 제안했다.

또, K-culture와 생활과학을 주제로 기조강연 및 의·식·아동·가족·소비자 등 분야별 토론을 진행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군생활문화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군대 사회가 가지는 특성을 이해하고 인간 생활 전반을 다루는 ‘생활과학’이라는 학문적 접근을 통해 학계와 군 사회가 함께 장병들의 의식주 개선 및 생활만족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기회가 마련됐다.

한편 충남대는 거점국립대학으로서 3군 본부, 군교육기관 등이 위치한 특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군 기관과의 업무 협약을 체결해 대학이 가지는 학문적 능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