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한서대, 제1회 항공산업발전포럼 공동주최
한서대, 제1회 항공산업발전포럼 공동주최
  • 강기동
  • 승인 2022.05.1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서대가 공동주최한 항공산업발전포럼 (사진제공=한서대)
한서대가 공동주최한 항공산업발전포럼 (사진제공=한서대)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충남 한서대학교와 한국교통연구원은 11일 '제1회 항공산업발전포럼'을 서울 퍼시픽호텔 남산홀에서 개최했다.

주최 기관들의 임직원, 항공사 경영진, 항공 관련 학회와 협회의 대표자, 항공최고위과정(항공 AMP: 한서대와 한국교통연구원 공동운영) 수강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한서대 항공보안학과 소대섭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1부 행사는 한국교통연구원 오재학 원장의 개회사, 함기선 한서대 총장과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희정 부사장의 환영사에 이어 국토교통부 김용석 항공정책실장의 “항공강국 도약을 위한 항공정책 추진전략”이라는 기조 강연으로 진행됐다.

제2부 “항공산업 회복전망과 대응”이라는 주제의 포럼에서는 인천공항 대응전략(인천공항공사 김범호 본부장), 대한항공대응전략(대한항공 최두환 상무), 제주항공 대응 전략(제주항공 송경훈 본부장) 등 3개 기관의 발제와 이에 대한 패널토론이 진행됐다.

한서대 항공학부 최연철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한 패널토론에는 3명의 발제자와 국토교통부 김홍락 항공정책과장, 한국교통연구원 박진서 본부장, 동아일보 변종국 기자 등 5명의 패널이 토론에 참여했다.

함기선 총장은 “한서대학교는 올해 개교 30주년이며 국내 최고의 항공분야 특성화 인증대학의 명예를 얻었으며, 항공 이외에 공항운영, 디자인, 해양수산분야에서도 특성화 대학으로 발전시키고 있으며, 한서대학교는 새로운 30년을 위해 미래항공을 이끌어갈 젊은이들이 큰 꿈을 펼쳐나가는데 디딤돌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