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17 (금)
천안시, 지자체 상생협력·갈등관리 우수시책 선정
천안시, 지자체 상생협력·갈등관리 우수시책 선정
  • 조영민
  • 승인 2018.12.04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전경(사진제공=충남 천안시)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전경(사진제공=충남 천안시)

[충청게릴라뉴스=조영민] 충남 천안시는 ‘2018년 지자체 상생협력·갈등관리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우수시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천안시는 아산시와 협력해 추진한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조성사업으로 응모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과 특별교부세 2500만원을 받았다.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는 천안과 아산 두 도시의 상생과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을 위해 대지면적 1만 3293㎡에 지하 1층, 지상 4층, 면적 9457㎡의 규모로 건립돼 지난 10월 30일 개관한 후 성황리에 운영 중에 있다.

천안·아산 상생협력 사업과 행정협력 사업을 지원하는 상생협력센터와 이용자 휴식과 편의를 위한 근린생활시설(카페와 휴게실), 주차장, 복합적인 교육문화 공간인 도서관, 범죄예방 및 교통정보 제공을 통해 다양한 도시 상황을 통합 제어하는 도시통합운영센터를 갖추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자체간 협업사업이 지역의 여건이 달라 많은 어려움이 뒤따르는데 이번 경진대회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높은 삶의 질과 행복을 위한 지자체간 상생협력 사업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정안전부가 개최한 이 대회는 다른 지자체와의 협력사업을 추진해 예산 절감을 비롯해 지역간의 형평성, 주민편익 증진 등 행정 효과를 극대화한 우수 시책을 공유·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