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17 (금)
세종시의원들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수상
세종시의원들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수상
  • 최영범 기자
  • 승인 2018.12.05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수상 기념사진.(사진제공=세종시의회)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수상 기념사진.(사진제공=세종시의회)

[충청게릴라뉴스=최영범 기자] 세종시의회 3명 의원이 5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에서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날 의정대상 수상에는 서금택 의장이 대상을 이태환 의원이 최우수상을 차성호 의원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서금택 의장은 연탄공장 자진 폐쇄와 도시재생사업 유치 지원 등 활발한 입법활동과 조치원읍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태환 의원은 최연소 의원으로 당선 된 재선의원으로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입법 및 의정활동을 펼쳤다는 평가다.

차성호 산업건설위원장은 초선의원 중 유일하게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산건위를 순조롭게 이끌며 안정감 있는 리더십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금택 의장은 “이 상은 개별 의원의 우수함이 아닌 세종시의회가 일사불란하게 움직인 결과”라며 “대한민국에 지방자치분권의 가치가 깊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행복지수 산정 자료와 지방자치의회 의원들의 조례 입안 및 지역 정책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의정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