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계룡시, 세계군문화엑스포 상징 조형물 설치키로
계룡시, 세계군문화엑스포 상징 조형물 설치키로
  • 강기동
  • 승인 2022.06.0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해·공군 화합과 평화 수호 상징, 새로운 랜드마크 기대
세계군문화엑스포 상징 조형물.(제공=계룡시)
세계군문화엑스포 상징 조형물.(제공=계룡시)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충남 계룡시는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상징 조형물을 조성한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군문화엑스포 이후에도 시를 상징할 수 있는 랜드마크 조성을 위해 충남연구원 공공디자인센터에 컨설팅을 의뢰했다. 또한 주변 환경 조화, 상징적 디자인 개발, 세밀한 실시설계 등 조형물 제작·설치 과업 방향을 설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형물 작품명은 ‘첨단과학과 기술을 접목한 미래의 군문화를 선봉(先鋒) 하다’로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비전과 목표를 이어받아 육·해·공군이 서로 화합해 평화를 수호하고 대한민국과 세계 각국의 군문화를 표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시는 조형물 설치를 위해 지난해부터 타 기관 설치사례 자료수집과 검토, 충남도 사업비 지원 협의, 시의회 사업 설명, 설치 대상지 검토, 국방부 및 육·해·공군 의견 수렴 등 관련 절차를 진행해 왔다.

아울러 야간 교통사고 예방, 도시경관 향상, 엑스포 홍보 효과 등 전문가들의 면밀한 분석과 시민 의견을 반영해 신도안면 일원 원형 교차로에 상징 조형물을 설치할 예정이다.

조형물은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16m 높이의 타워 형태로 건립될 예정이다. LED 투광기를 함께 설치해 계룡의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을 전망이며 총 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올해 9월 준공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향후 병영안보체험관과 안보생태탐방로, 청소년 수련관 등 군문화 프로그램과 연계된 콘텐츠 활성화로 관광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며 “엑스포 상징 조형물이 계룡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