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세종시, 환경교육도시 선포
세종시, 환경교육도시 선포
  • 강기동
  • 승인 2022.06.0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까지 교류회-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 열려
환경교육한마당 기념식 홍보안
환경교육한마당 기념식 홍보안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세종시는 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환경부, 한국환경교육네트워크와 ‘세종시 환경교육 도시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은 6월 5일 환경의 날을 시작으로 오는 11일까지 개최되는 ‘제1회 환경교육주간 행사’와 연계해 마련됐다.

환경교육주간은 환경교육법 제23조에 따라 국민의 환경보전 의지를 높이고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환경의 날을 포함한 1주간이 해당된다.

이번 환경교육 도시 선언에서 시를 비롯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세종환경교육네트워크, 청소년 등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환경교육 도시 세종’이라는 목표로 각자의 역할과 협력을 다짐했다.

시는 앞서 지난 2월 환경교육 전문기관인 ‘세종시 환경교육센터’를 발족하면서, 환경교육 예산 1억 5000만원을 반영했다.

환경교육센터 발족을 계기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전문 환경교육 인력을 양성하는 등 체계적인 환경교육 제공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환경교육도시 선포식과 함께 세종 호수공원 일원에서는 온라인 명사특강, 북콘서트, 환경교육박람회 등 다양한 시민참여형 행사가 개최된다.

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학교 내 탄소중립 환경교육 실천 확산을 위한 ‘사례공유회’가 열린다.

10일 같은 장소에서 환경교육인들의 ‘교류회’가, 11일은 청소년과 청년들이 참여하는 ‘청청 토론회(포럼)’가 진행된다.

이밖에 ‘환경교육 박람회’가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세종호수공원 일대에서 열려, 최신 환경교육 교구, 과정 등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환경교육주간 마지막 날인 11일 오후 인기 연예인과 유명작가들이 참여해 즐겁게 환경교육을 배우는 ‘북 콘서트’가 세종호수공원(수상무대섬)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