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조폐공사, 지역사랑상품권 플랫폼 고도화 나서
조폐공사, 지역사랑상품권 플랫폼 고도화 나서
  • 강기동
  • 승인 2022.06.1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 의심거래 탐지모델 개발
지역사랑상품권(사진=한국조폐공사)
지역사랑상품권(사진=한국조폐공사)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한국조폐공사가 지역사랑 상품권 부정사용을 막을 수 있도록 플랫폼 고도화에 나선다.

조폐공사는 지역사랑상품권 거래 정보를 바탕으로 부정사용 유형을 찾아내는 모델을 개발, 지역사랑상품권 ‘착’ 플랫폼 고도화에 착수했다고 13일 밝혔다.

조폐공사는 4000만건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역사랑상품권 부정사용 의심 유형을 총 16개로 분류, 이상거래 탐지모델을 개발했다.

조폐공사는 이상거래 탐지모델을 디지털 플랫폼에 적용해 지자체에서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조폐공사는 이상거래 탐지모델을 디지털 플랫폼에 적용해 지자체에서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며, 향후 지자체 담당자를 대상으로 이상거래 유형과 탐지모델 활용방법을 교육함으로써 상품권 부정사용 방지 확산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조폐공사는 데이터 기반의 생산성 및 품질 향상을 생산 현장에 적용시키기 위해 리딩그룹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마트팩토리 교육, 선도업체 벤치마킹, 품질개선활동(6시그마, QC, SPC/SQC) 등으로 직원들의 데이터 분석 역량을 키우고 있다.

글로벌 경쟁사별 주요 정보를 활용해 재무정보(성장성‧수익성‧안정성) 및 조폐 산업 트렌드 분석으로 시사점을 도출하고 있으며, 이를 공사의 R&D 기술정책 방향 설정 및 신규 사업 의사결정의 신뢰성 제고에 활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