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31 (수)
배재대, 과기정통부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사업’에 선정
배재대, 과기정통부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사업’에 선정
  • 강기동
  • 승인 2022.06.2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유일... 산·관·학 협력 통해 향후 8년 간 최대 180억원 지원
배재대학교(사진제공=배재대)
배재대학교(사진제공=배재대)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배재대학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지원하는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사업’에 선정됐다.

22일 배재대에 따르면 과기정통부는 최근 새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인 '디지털 경제 패권국가 실현'과 '100만 디지털 인재양성' 본격 이행을 위해 석·박사 인재양성 대학 21곳을 신규 선정·발표했다.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사업’은 지역 내 고급 인재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지역 주력산업과 연계한 산·학 공동연구와 석·박사 학위 재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과기정통부는 연 20억원 수준으로 최장 8년간 총 15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대전시 역시 지역인재 발굴과 원활한 사업의 추진을 위해 8년간 총 15억원의 대응자금을 지원하기로 확약했다.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배재대는 대학 자체 예산을 포함해 향후 8년 간 최대 180억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배재대는 앞으로 무선통신융합, 사이버보안·확장현실(XR), 지능형로봇, 바이오디지털, 인공지능·빅데이터 분야 정보통신기술지능화 혁신 교육·연구를 수행과제로 정해 시행한다.

대학 자체적으로 스마트정보통신기술융합전공을 신설하고 대덕특구에서 지역수요 맞춤형 스마트 융합과정 운영과 지역 업체와 협업을 통해 대전지역 주력 특화산업 (무선통신융합, 인공지능·빅데이터 사이버보안 바이오디지털 지능형로봇 ·확장현실(XR))에 대한 실천적 산학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김선재 배재대 총장은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사업에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것은 사업 선정을 위해 밤낮으로 구슬땀을 흘리고 수고해 준 배재 구성원 모두의 노력과 대전광역시 관계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력의 성과”라며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통해 대학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인재 발굴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대학으로써의 책무를 이행하고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