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대전세종중기청, 수출희망기업 위한 길라잡이 팜플렛 제작
대전세종중기청, 수출희망기업 위한 길라잡이 팜플렛 제작
  • 강기동
  • 승인 2022.06.29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활성화를 위해 ‘수출희망기업을 위한 길라잡이’ 팜플렛을 제작해 배포에 나섰다.

길라잡이는 시장조사, 수출기반준비, 해외시장개척, 수출계약, 사후관리 등 단계별 무역전문지식과 지역 14개 유관기관의 수출지원정책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어 수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이 수출기초지식부터 수출이 이루어지는 단계에서 형성되는 사항들을 숙지할 수 있다.

먼저 시장조사는 타겟국가 선정방법, 전문기관 및 통계분석을 통한 조사방법, 신용조사방법, 무역사기유형 등을 설명하고 수출기반 준비는 외국어홍보물, 해외규격인증, 무역보험 등을 설명한다.

또한 해외시장개척은 잠재바이어 발굴방법, 전자상거래활용방법, 수출상담회, 시장개척단 참가, 해외전시회 참가, SNS마케팅 등을 설명하며 수출계약은 수출가격책정방법, 결제조건 책정, 운송조건 결정 및 계약서 작성 방법, 수출신고, 운송, 대금결제 등을 설명, 사후관리는 FTA활용, 관세환급 등을 설명했다.

아울러 14개 지역 유관기관의 수출지원정책은 2022년 기관별로 지원하는 수출마케팅, 원산지인증, 컨설팅, 무역보험 및 수출금융 등을 설명했다.

팜플렛은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