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3:40 (화)
"호주산 염소가 국내산 흑염소로"... 원산지 거짓표시 음식점 4곳 적발
"호주산 염소가 국내산 흑염소로"... 원산지 거짓표시 음식점 4곳 적발
  • 강기동
  • 승인 2022.07.0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 원산지 거짓표시 3개 업소·원산지 미 표시 1개 업소 등
원산지를 거짓 표시한 대전지역 내 음식점 4곳이 적발됐다(사지=대전특사경)
원산지를 거짓 표시한 대전지역 내 음식점 4곳이 적발됐다(사지=대전특사경)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대전지역에서 원산지를 거짓 표시한 음식점 4곳이 적발됐다.

4일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에 따르면 최근 하절기 보양식 소비가 증가하고 국내산 염소가격이 2배 이상 크게 올라 원산지를 속여 파는 업소가 있을 것으로 판단, 지난 5~6월까지 2개월 동안 염소고기 취급 음식점과 한정식 음식점 62곳에 대한 특별단속을 했다.

이번 단속에서는 원산지 거짓표시 3개 업소, 원산지 미 표시 1개 업소 등 4개 업소가 원산지표시법을 위반한 혐의로 적발됐다

ㄱ음식점은 가격이 저렴한 호주산 염소고기를 사용하면서 원산지 표시판에는 국내산으로 원산지를 거짓표시를 했으며, ㄴ업소는 호주산 염소고기를 사용하면서 농장직영 흑염소라고 한국 농장에서 사육한 염소를 사용하는 것처럼 원산지를 거짓으로 표시하다가 적발됐다.

ㄷ음식점은 베트남산 낙지와 오스트리아산 돼지고기를 사용하면서 중국산 낙지와 스페인, 독일산 돼지고기라고 농산물의 원산지를 거짓 표시했으며 또 ㄹ음식점은 호주산 염소고기를 사용하면서 장어와 닭 등은 원산지를 표시하고 고의적으로 염소의 원산지를 표시않아 단속됐다.

시 특별사법경찰은 위반업소에 대해는 검찰 송치 등 형사처분과 함께 행정처분도 부과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