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14 11:35 (월)
세종시, 민간자본 투자유치 활동 시동
세종시, 민간자본 투자유치 활동 시동
  • 강기동
  • 승인 2022.07.0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투자은행 임원급 인사 10여명 초청.... 계획 등 공유
투자은행 임원들이 국회세종의사당건립지원협력사무소를 방문해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세종시)
투자은행 임원들이 국회세종의사당건립지원협력사무소를 방문해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세종시)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세종시가 민선4기 출범과 동시에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민간자본 투자유치 활동에 시동을 건다.

시는 홍성국 국회의원(세종갑)과 지난 6일 국내 주요 투자은행 임원급 인사 10여명을 초청해 시정 발전방향과 개발계획에 대해 공유하고, 시와 연계한 민자유치 사업 대상을 발굴한다.

이번 방문은 세종시로의 기업 이전을 촉진하는 등 민자 사업을 발굴하고, 투자은행의 관심을 유도하겠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방문한 시설은 현재 추진 중인 5-1 생활권 스마트시티, 네이버 제2데이터센터 현장, 생활권 개발현장, 도시통합정보센터, 국회 세종의사당 예정지 등이다.

홍성국 국회의원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은 이날 현장별 사업 현황을 안내하면서 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동시에 사업 진행상황, 향후 발전 가능성 등에 대해 집중 홍보했다.

시 관계자는 “시정 4기 방침인 ‘자족경제도시 실현’에 걸맞은 신규 민자 유치 활동으로 투자·증권계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라며, “최민호 시장의 첫 민자유치활동 지원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