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배재대, 메타버스 신기술 분야 공유·협력 캠프 열어
배재대, 메타버스 신기술 분야 공유·협력 캠프 열어
  • 강기동
  • 승인 2022.07.1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여대·우송정보대와 협력…학점교류 통한 공동교육과정 설계·운영
‘실감미디어 AR/VR 콘텐츠 실무 Change up 캠프’ 참여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제공=배재대학교)
‘실감미디어 AR/VR 콘텐츠 실무 Change up 캠프’ 참여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제공=배재대학교)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배재대학교 신기술혁신공유대학사업단이 메타버스 신기술 분야 활성화를 위해 타 대학들과 학점교류를 통한 공동교육 과정을 설계·운영했다.

13일 배재대에 따르면 신기술혁신공유대학사업단은 최근 배재대 백산관에 위치한 실감미디어 X-SPACE 실습실에서 배재대를 비롯한 수원여대, 우송정보대 재학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감미디어 AR·VR 콘텐츠 실무 Change up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신기술혁신공유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분야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배재대가 보유한 실감미디어 최신의 장비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함으로써 디지털 신기술시대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초석을 다졌다.

공동교육과정 교과를 운영한 여현진 배재대 IT경영정보학과 교수는 “마이크로디그리‘AR/VR 콘텐프 실무’공유 교과목 운영을 통해 전통적인 이론 중심의 주입식 강의를 지양하고 공동교육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이 직접 몸으로 참여하고 체험하는 수업방식으로 전환해 공유교육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꿔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병엽 신기술혁신공유대학사업단장은 “디지털 신기술 혁신공유대학의 가장 큰 장점은 전공에 상관없이 신기술분야 교육과정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이라면 실감미디어와 관련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점”이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타 대학과 상호 학점을 인정하는 공동교육과정을 확대·활성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