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중진공 대전본부, 혁신바우처 사업 참여기업 모집
중진공 대전본부, 혁신바우처 사업 참여기업 모집
  • 강기동
  • 승인 2022.07.1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진공 로고
중진공 로고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전지역본부는 대전지역 기존 바이오메디컬 산업분야 뿐만 아니라 스마트혁신지구 등 노후산단에 입주한 전통제조기업의 구조전환 지원을 위해 ‘2022년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2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은 제조 중소기업의 경영혁신과 원활한 회생과 재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최근 3개년 평균 매출액 120억원 이하의 제조 소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일반 및 재기컨설팅 바우처’와 ‘탄소중립 경영혁신바우처’ 지원으로 나눠 2020년부터 지원하고 있다.

지난 1차 공고에서는 총 498억원 규모로 일반 및 재기컨설팅,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를 지원했다.

이번 2차 모집에는 기업 특성별 맞춤형 지원을 위해 고도화 서비스 바우처(20억원)와 지역단위 자율형 바우처(100억원)를 신설해 총 12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고도화 서비스 바우처 사업은 2020~2021년 혁신바우처 사업을 통해 시제품 제작 프로그램에 참여 완료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지역단위 자율형 바우처 사업의 경우 대전에서는 스마트혁신지구 등 노후산단에 입주한 전통제조기업들의 사업구조전환을 집중지원한다.

권오민 중진공 대전지역본부장은 “혁신바우처 사업을 통해 스마트혁신지구 등 노후산단에 입주한 위기 전통제조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구조전환 지원으로 일자리 창출 및 대전지역 경제 활력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혁신바우처플랫폼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과 관련된 세부적인 문의는 중진공 대전지역본부 혹은 중소기업 통합콜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