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재)인삼약초산업진흥원, ‘숙취해소와 간기능개선’기술이전
(재)인삼약초산업진흥원, ‘숙취해소와 간기능개선’기술이전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2.07.2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더듬이,‘간부담 경감 숙취해소음료시장’선도 의지
(사진 제공=금산군)
(사진 제공=금산군)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진흥원)은 19일, 영농조합법인 더듬이(더듬이)와 ‘숙취해소 및 간기능개선용 조성물’제조법과 관련한 기술의 양도 및 기술실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당해기술은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숙취해소 제품시장에서 시판제품의 약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간기능 부작용’ 해소를 목표로, 기존제품 대비 숙취해소 활성 강화와 부작용을 현격히 줄인 소재화기술로 시판제품과의 차별화 요소를 확보한 기술로 평가된다. 

특히, 칡순과 칡뿌리, 마가목을 주 원료로 추출 및 농축공정의 최적화를 통한 기술적 우위를 선점하고, 확보가 용이한 원료를 활용해 제조단가를 획기적으로 낮춘 것이 강점이다.

양 측은 기술의 양도 및 전수를 통해 제품기획 및 시장개척과 관련한 진흥원의 역량을 적극 활용하고, 품질의 제고와 제품을 통한 기술시장의 교섭력 강화를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다양한 제품의 출시를 최우선 전략목표를 설정한 더듬이의 원활한 시장진출을 위한 기술마케팅과 홍보부문의 협력네트워크도 강화하기로 했다.

더듬이는 홍삼과 전통한방약재인 꽃벵이를 활용한 ‘홍삼벵이’를 대표제품으로 하는 식품제조기업으로, ‘식용곤충’을 활용한 식품화 제조기술과 발효와 미생물을 연구하는 전문제조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