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김소연 대전시의원 “민주당 대전시장 경선에 권리당원 명부 나돌아”
김소연 대전시의원 “민주당 대전시장 경선에 권리당원 명부 나돌아”
  • 조영민
  • 승인 2018.12.18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을 지역서 조직적으로 시장 후보 경선 개입했다” 주장

[충청게릴라뉴스=조영민]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윤리심판원의 제명 결정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윤리심판원의 제명 결정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지난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경선이 치러지던 당시 대전지역 내 한 지역구에서 권리당원 명부로 특정 시장 후보를 도왔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김소연 대전시의회 의원은 18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윤리심판원이 자신에 대해 ‘제명’ 처분한 것과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과정에서 민주당 대전 서구을 지역에서 권리당원 명부를 가지고 특정 시장 경선 후보의 선거운동을 노골적으로 했다”고 주장했다.

김 시의원은 권리당원 명부로 특정 후보를 지원했던 인물로 구속기소된 박범계 의원의 전 보좌관 변모씨를 지목했고, 변씨는 역시 구속기소된 전문학 전 시의원의 지시를 받았다는 내용을 밝혔다.

또 “방차석 의원도 변씨로부터 권리당원 명부를 받았다는 내용을 검찰조사에서 밝혔다”며 “검찰이 조사과정에서 이 같은 사실을 알았지만, 수사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한편, 김소연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의 윤리심판원의 ‘제명’ 처분에 대해 “소명과정에서 상처를 받았다. 재심을 요청해도 처분이 바뀔 지 회의적이다. 이 같은 처분은 예상하지 못했고, 적절한 수위는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제명 결정에 굴복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