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1:31 (화)
한밭대, 공공행정·사무직 마스터 교육과정 운영
한밭대, 공공행정·사무직 마스터 교육과정 운영
  • 강기동
  • 승인 2022.08.1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청년 대상 하이브리드 실무교육·취업컨설팅 제공
공공행정·사무직 마스터 교육과정 홍보 포스터
공공행정·사무직 마스터 교육과정 홍보 포스터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국립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가 대전·세종·충청권 청년을 대상으로 공공행정·사무 분야의 실무인재양성 과정을 개설, 직무역량 제고와 취업역량 강화에 나선다.

18일 대전시 지역인재 의무채용 계획과 대전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지역 내 인력·훈련 수요 조사 결과에 의하면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과 경영·행정·사무직에 대한 현장수요는 계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한밭대는 지역산업 수요와 학생 수요에 기반해 대전·세종·충청권 청년들의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하이브리드(Hybrid) 실무교육과 취업컨설팅 과정으로 프로그램을 구성·기획했으며, 오는 19일까지 총 40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세부적으로 공공행정·사무직 마스터 교육과정은 수시채용 대비 실무교육부터 취업준비까지 6일간 집중교육을 통해 몰입형 과정으로 운영하며, 직무교육·실습으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분반별 취업전문가 배치·실습으로 개인별 밀착관리가 이뤄지며, 디지털 채용전형 확대에 따라 메타버스를 활용한 그룹 활동을 통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공공행정·사무 분야의 실무인재양성 과정 교육은 오는 22~27일 진행될 예정이다.

대학일자리본부 노수화 취업지원관은 “지역기업 수요와 학교 특성에 기반하여 ‘직무교육 후 취업지원까지 연계하는 교육과정’을 개설한 만큼 지역 내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에서는 재학생·졸업생, 지역청년의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사전 신청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