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정용기 의원, 대전천변고속화도로 통행료 인상검토 ‘비난’
정용기 의원, 대전천변고속화도로 통행료 인상검토 ‘비난’
  • 조영민
  • 승인 2018.12.21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용기의원(사진제공=정용기의원실)
정용기의원(사진제공=정용기의원실)

[충청게릴라뉴스=조영민] 자유한국당 정용기 국회의원(대전 대덕)은 대전시의 대전천변도시고속화도로 통행료 인상 추진에 대해 비난 논평을 냈다.

정 의원은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해 12월 (자신이) 발의한 유료도로법 일부 개정법률안의 국회 통과로 천변고속화도로 통행료를 폐지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는데도 시민의 입장에 서야할 대전시가 통행료 감면에는 관심을 갖지 않고 통행료를 올리겠다는 식의 모습을 보이는 것은 시민의 뜻에 반하는 행정" 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이어 "천변도시고속화도로가 출퇴근시간대 교통체증으로 인해 유료도로의 제 기능을 못하고 있다는 점은 시민들도 다 아는 사실"이라고 전제하고 "유료도로법 개정안 시행일(2019년 1월 17일)을 앞두고 시는 통행료 폐지를 위한 통행료 감면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진정 시민을 위한 행정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시의 적극적인 행정을 촉구했다.

한편 대전시는 최근 천변고속화도로의 통행료를 지난 2012년 처음 인상한 이후로 6년간 통행 요금을 동결해왔고 채무상환 등 재정부담 등의 이유를 들어 승용차 기준 800원에서 1000원으로 200원 인상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관련 시는 21일 오후 옛 충남도청 회의실에서 통행료 인상과 관련, 시민의견 수렴을 위한 설명회를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