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우송대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 찾아가는 치료프로그램 진행
우송대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 찾아가는 치료프로그램 진행
  • 강기동
  • 승인 2022.08.2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송대 엔디컷빌딩 외경 (사진=우송대)
우송대 엔디컷빌딩 외경 (사진=우송대)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우송대학교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는 솔언어·청각임상센터를 주축으로 지역 내 소통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그룹 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5일 우송대에 따르면, 해당 프로그램은 교내 실습실인 솔언어·청각임상센터에서 개별로 이뤄지던 것으로 오는 9월부터 지역 유치원,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동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치료 프로그램은 참가 신청을 한 아동의 언어발달을 평가한 후,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 전문 교수의 감독 아래 해당 학과 학생들이 주 1회 기관으로 찾아가는 서비스 형태로 운영된다.

또한 관계와 사회성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이 또래와 어울리면서 유치원·학교생활에 원만하게 적응하는 것을 목표로 소그룹 치료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어른들과 잘 대화하지만, 또래 친구들과의 대화가 어려운 경우, 한 분야에 대해서 깊이 알지만 다른 친구의 관심사에 무심한 경우, 자기가 하고 싶은 이야기만 하고 상대의 이야기는 잘 안 듣는 경우 등 도움이 필요한 유아나 아동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김지연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장은 “최근 장애를 가진 주인공이 나오는 드라마를 통해 소통 장애가 있는 사람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어 우송대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 교수진과 학생들이 열정과 마음을 모아 사회 참여적 치료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한다”며 “치료프로그램을 통해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유·아동과 우송대 재학생 모두가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회적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또래 그룹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개인은 우송대 솔언어·청각임상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