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태안 신두리 해수욕장, '국제 모래조각 페스티벌' 3일 개막
태안 신두리 해수욕장, '국제 모래조각 페스티벌' 3일 개막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2.09.01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 서해랑길 걷기 여행’ 프로그램도 각각 개최된다
포스터
포스터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2019년 이후 3년 만에 펼쳐지는 태안 국제 모래조각 페스티벌이 마침내 이번 주말 화려한 막을 올린다.

군은 3일부터 이틀간 원북면 신두리 해수욕장 일원에서 제18회 태안 국제 모래조각 페스티벌이, 4일에는 신두리 해수욕장 주차장에서 출발하는 ‘태안 서해랑길 걷기 여행’ 프로그램이 각각 개최된다고 밝혔다.

페스티벌이 열리는 신두사구는 태안 북서부 해안에 위치한 우리나라 최대의 해안사구로, 광활하게 펼쳐진 해변과 함께 모래바람이 불어오는 이국적인 사막 풍경이 일품이다.

‘꽃과 바다 태안에서 즐기는 모래조각체험’을 주제로 이틀간 진행되는 모래조각 페스티벌에서는 행사 첫날인 3일 ‘예술과 함께하는 모래조각 체험교실’이 열려 다양한 모래조각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우리나라·일본·대만 3개국 전문작가가 참여한 가운데 국내 최초로 열리는 모래조각 국제 경연 및 작품 전시를 비롯해 예술공연 등이 함께 진행된다.

4일에는 개막식에 이어 30개 팀 약 200명이 참여하는 아마추어 모래조각 경연대회가 열리며 대상 1팀엔 50만 원이, 최우수상(1팀)과 우수상(2팀), 인기상(3팀)에는 각각 30·20·10만 원의 상금이 팀별로 주어진다.

모래조각 페스티벌과 연계 추진되는 ‘태안 서해랑길 걷기 여행’ 프로그램도 관심을 끈다. 이는 전국의 ‘코리아둘레길’ 중 태안이 포함된 ‘서해랑길’을 걷는 것으로, 참가자들은 4일 오전 10시 30분 개막식 참석 후 서해랑길 70코스 왕복 8.6km를 약 2시간 30분간 걸으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걷기 여행객과 관광객, 주민 등 약 1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신두리 해수욕장과 사구 일원을 포함한 코스로 진행되고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해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마추어 모래조각 경연 및 서해랑길 걷기 여행 참가 신청은 2일(금)까지 관광진흥과 관광기획팀(041-670-2544)으로 하면 되며, 걷기 여행의 경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또한, 경연 및 걷기 행사에 참여하지 않아도 현장에서 샌드아트와 모래조각 전시,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3년 만에 펼쳐지는 모래조각 페스티벌이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며 “다가오는 주말 태안군이 자랑하는 광활한 모래언덕에서 가족 및 연인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