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한남대, 대기업 인적성 준비반 ‘호응’
한남대, 대기업 인적성 준비반 ‘호응’
  • 강기동
  • 승인 2022.09.0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생·재학생 실태조사 반영... 대기업 인사부장 경험 전문강사 초빙 등
한남대, 대기업 인적성 준비반 강좌(사진=한남대)
한남대, 대기업 인적성 준비반 강좌(사진=한남대)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개설한 ‘2022년 하반기 공채 대비 대기업 인적성 준비반’이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남대는 2021학년 전체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진로결정 및 취업지원을 위한 신입생·재학생 실태조사 분석 결과를 반영해 인적성 준비반을 개설했으며, 수요를 반영했다는 평가다.

1일 한남대에 따르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4학년 재학생과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30명을 모집했으며 온라인기초과정과 추리, 수리, 언어, 공간지각력 등의 과목별 강의, 온라인 모의시험 등을 진행했다.

대기업 인적성 준비반은 대규모 채용이 예상되는 대기업들이 인적성 시험을 치르고 있어 이를 위한 교육의 필요성을 반영했다.

단순한 문제풀이 과정으로 끝내지 않기 위해 사전에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19시간 사전 동영상 학습과 모의시험을 치르도록 했다. 한남대는 대기업 인사부장 경험을 보유한 전문 강사들을 초빙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정부의 국정과제 중 2030년까지 ‘K-반도체전략’ 달성과 대중소기업의 규제완화 방침을 대비 한 것”이라며 “학생들의 수요가 높은 만큼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도와 참여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