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09 (목)
계룡시, 군문화엑스포 홍보 이모티콘 제작·배포
계룡시, 군문화엑스포 홍보 이모티콘 제작·배포
  • 강기동
  • 승인 2022.09.0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코트 ‘비룡이’ 이모티콘 제작, 전국 7만명 무료 배포
세계군문화엑스포 마스코트 '비룡이'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미지.(제공=계룡시)
세계군문화엑스포 마스코트 '비룡이'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미지.(제공=계룡시)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충남 계룡시는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홍보를 위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해 무료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모든 연령층에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일상생활에서 공감하고 활용하기 좋은 다양한 동작을 표출시켜 흥미를 유발하도록 제작했다.

시에 따르면 이모티콘으로 제작된 엑스포 마스코트 ‘비룡이’는 일상 대화에서 자주 사용되는 표현을 중심으로 캐릭터 의상과 모자 등에 엑스포 홍보 문구를 표시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했다고 전했다.

총 16종으로 구성된 엑스포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엑스포 D-30일이 되는 7일 오후 2시부터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카카오톡 채널 가입자 7만여명에게 선착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조기 소진 시 무료 배포가 종료될 수 있고 배포 일로부터 3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단 카카오톡 채널에 이미 가입돼 있다면 채널 차단 후 다시 추가해야만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엑스포 홍보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이모티콘을 제작·배포하게 됐다”며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해 남은 기간 홍보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는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라는 주제로 10월7일부터 23일까지 충남 계룡시와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