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31 (수)
상명대,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 국제학술대회 우수상 수상
상명대,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 국제학술대회 우수상 수상
  • 강기동
  • 승인 2022.09.0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물식품공학과 전정화-박정은-황경선 학생, '인공지능 발효기기 연구...' 주제발표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 국제학술대회 캡스톤디자인경진부문에서 우수상 수상학생들과 지도교수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상명대학교 식물식품공학과 학생이 (사)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 국제학술대회 캡스톤디자인경진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김상오 교수가 지도한 전정화(3학년), 박정은(4학년), 황경선(4학년) 학생이 출전했으며 “인공지능 발효기기 연구 및 발효식품 개발”를 주제로 발표한 김상오 교수 연구팀은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인공지능과 식품산업을 융합한 형태의 산출물을 도출해 식품산업의 미래를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는 1992년 설립 이후 국민 식생활의 질적, 양적 향상을 위해 식품원료 저장, 유통 부문에 대해 활발한 연구 및 발표를 하고 있으며 약 2000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식품식품공학과 김상오 교수는 “사회맞춤 교과수업의 결과물 외부 큰 규모의 국제학술대회에서 수상할 수 있었다”며 “코로나 상황에서도 열정과 노력을 아끼지 않은 참여 학생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상명대 식품식품공학과는 식물의 개발, 생산, 이용 및 가공 등의 식물식품 산업 분야를 다루는 학과로 사회맞춤 교과를 통해 산업체 실무지식을 교육과정에 반영함은 물론 산업체 현안 문제해결을 위한 공동연구 및 실습 등을 통해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