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55 (목)
대전서부교육청, 특수교육 장학자료집 보급
대전서부교육청, 특수교육 장학자료집 보급
  • 강기동
  • 승인 2022.09.1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하며 자라는 놀이 자료집’. (사진제공=대전교육청)
‘놀이하며 자라는 놀이 자료집’. (사진제공=대전교육청)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대전서부교육청은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현장중심 장학자료 ‘놀이하며 자라는 놀이 자료집’(일명 놀자놀자)을 개발·보급한다.

13일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놀이교육 장학자료는 변화하는 학교현장과 교육과정에 대한 요구를 반영, 특수학급과 일반통합학급의 놀이통합교육 지원을 목적으로 개발되어 이달부터 현장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자료는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통합된 교육 환경과 특수학급에서 사계절 동안 활용할 수 있는 계절별 실내외 놀이수업을 고려한 실질적인 교육활동 안내서가 될 것으로전망되고 있다.

또한 장학자료는 계절별 신체활동, 미술, 요리, 음악, 도서 안내, 게임 등 다양한 놀이활동으로 구성됐다. 내용은 봄꽃 우정팔찌 만들기, 개구리 버거 만들기, 여름 과일 라켓 비치볼 놀이, 가을 단풍 손수건 물들이기, 핫 코코아 밤 만들기, 단팥죽 슬라임 놀이 등 교사들이 수업에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대전 서구의 한 유치원 교사는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에서 일반 유아나 학생들은 놀이에 참여하기 쉬운 반면, 장애가 있는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은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는데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놀이자료집이 개발돼 교실에서 활용하기 좋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