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3:40 (화)
충남도, 전국품질경영대회 2년 연속 종합우승
충남도, 전국품질경영대회 2년 연속 종합우승
  • 강기동
  • 승인 2022.09.2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 충남도청사 전경. (사진제공=충남도)
자료사진. 충남도청사 전경. (사진제공=충남도)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충남도가 ‘산업인의 전국체전’으로 불리는 전국품질경영대회에서 2년 연속 종합 우승했다.

도는 최근 경북 경주시에서 열린 제48회 전국품질경영대회에서 도 대표로 참가한 30개 분임조가 모두 우수한 성적을 거둬 종합 우승했다고 22일 밝혔다.

품질경영대회는 기업·공공기관 등 조직이 품질경영 우수 사례를 발굴해 보급하고 우수 분임조 활동을 공유해 조직 내 원가 절감, 생산성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 전국 시도 지역 예선을 통해 선발된 266개 분임조 2660여 명의 분임원이 참가했으며, 도는 지난 6월 충남도 품질경영대회에서 선발한 30개 분임조가 출전했다.

품질분임조는 각 공장이나 현장에서 발생하는 품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장 근로자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5∼15명 단위 단체로, 현장 문제점 파악 및 개선 활동을 수행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각 분임조는 기업 현장에서 고민하고 연구한 혁신사례와 몸소 겪고 바꿔나간 개선 활동 내용 등을 발표했다.

대회 결과, 도내에서는 하이테크(한화토탈에너지스) 등 15개 분임조가 금상을, 플러스알파(한국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 등 10개 분임조가 은상을, 포워드(케이지스탈 당진공장) 등 5개 분임조가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