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6 17:13 (월)
한기대, 3년만에 대면 채용박람회 개최
한기대, 3년만에 대면 채용박람회 개최
  • 강기동
  • 승인 2022.09.2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기대 채용박람회 상담부스. (사진제공=한국기술교육대)
한기대 채용박람회 상담부스. (사진제공=한국기술교육대)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3년 만에 대면으로 ‘2022학년도 한기대 채용박람회’를 21일 교내 담헌실학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이후 촉발된 하이브리드 근무(출근·재택 혼합) 형태 및 조직문화의 변화를 학생들에게 알리고, 기업들이 수시 채용으로 필요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구인 기업과 구직 학생들 간의 잡매칭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채용박람회에서는 ㈜하나금융티아이, 에드워드코리아(주), 에스에프에이반도체 등 22년 하반기 채용이 예정된 35개 기업이 참여한 채용 상담 및 우수기업 채용설명회, 입사서류·면접·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및 AI 역량 검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일부 참여기업에서는 현장 채용 면접 실시를 통해 우수 참가자에게는 향후 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참여 학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채용박람회에 참가한 정현수 학생(메카트로닉스공학부 2학년)은 “희망 직무를 위해 어떤 역량을 갖춰야 할지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박람회장에 나온 기업 인사담당자들과의 상담을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구체적인 역량을 파악할 수 있게 되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홍주표 한기대 경력개발·IPP 실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취업 준비에 애로사항이 많았을 학생들이 박람회를 통해 참여기업들로부터 귀중한 정보를 얻어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취업이라는 어려운 장벽을 넘어 꿈을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