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3:40 (화)
충남도-발전3사, 협력사업 참여 지원기업 모집
충남도-발전3사, 협력사업 참여 지원기업 모집
  • 조영민
  • 승인 2019.01.02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청
충남도청

[충청게릴라뉴스=조영민] 충남도와 발전 3사는 오는 24일까지 상생협력 사업에 참여할 지원 기업을 모집한다.

앞서 도와 발전 3사는 지난해 9월 에너지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2023년까지 5년간 총 100억원을 투입, 도내 에너지 중소·벤처 기업을 대상으로 고용 지원과 사업화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도는 충남 소재 화력발전 전후방산업 관련 기업과 지역 유망 중소·벤처기업, 지역향토기업(당진, 태안, 보령, 서천 소재) 등을 지원하는 모집 공고를 냈다. 분야는 고용지원과 사업화 지원이다.

고용지원 프로그램은 ▲에너지 관련 R&D 인력 채용에 대한 인건비 일부 지원 ▲에너지 기업 재직자 역량 강화, 직업의식 고취를 통한 고용 안정화 ▲기업수요를 반영한 에너지 산업 선도형 인재 육성 ▲일과 가정 양립 및 균형을 통한 고용 질 향상 ▲일하고 싶은 기업을 만들기 위한 근무환경 개선 등이다.

사업화 지원은 ▲제품 신뢰성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국내·외 공인 시험·인증 지원 ▲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술지도 ▲제품의 경쟁력 강화, 디자인 개발을 통한 브랜드 향상 ▲전시마케팅 및 해외시장개척 지원을 통한 국내·외 시장 진출 확대 등이다.

지원금은 기업당 고용지원 분야 2500만원, 사업화지원 분야 2500만원 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충남테크노파크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도 홈페이지 지원 사업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