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코레일 노사, 안전문화 증진 워크숍 개최
코레일 노사, 안전문화 증진 워크숍 개최
  • 강기동
  • 승인 2022.10.1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도공-전국철도노동조합 ‘노·사 공동 안전담당자 교육‧워크숍’(사진=코레일)
한국철도공-전국철도노동조합 ‘노·사 공동 안전담당자 교육‧워크숍’(사진=코레일)

[충청게릴라뉴스=강기동] 코레일 노사는 18일 대전사옥 대강당에서 고준영 코레일 부사장과 김웅전 철도노조 수석부위원장을 포함해 안전담당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 공동 안전담당자 교육‧워크숍’을 개최했다.

코레일은 안전문화의 생활화와 정착을 위해 안전문화 실천아이디어 공모를 정례화하고,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포상을 이어가기로 하는 한편, 노사가 함께 사람과 현장 중심의 안전문화 증진을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코레일은 올해 발생한 산업재해 사례를 면밀히 분석해 안전패트롤(점검), 위험성평가 등을 강화하고, 집중관리 하기로 했다. 만약에 작업자가 실수하더라도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이중 삼중의 안전설비 보강에 힘쓸 방침이다.

이날 워크숍은 ‘안전문화 실천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작 발표와 시상, 안전문화 증진 및 안전·보건관리 체계와 노사협력에 대한 외부전문가 특강 등 순으로 진행됐다.

김웅전 철도노조 수석부위원장은 “안전하고 일하기 좋은 안전문화를 증진시키기 위해 현장 위험 요소 발굴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준영 코레일 부사장은 “안전에는 노사가 따로 없다”며 “단 한 건의 산업재해도 없는 코레일이 되도록 노사가 손잡고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