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대전시가족센터 메타버스 구축…가상공간서 가족복지서비스 지원
대전시가족센터 메타버스 구축…가상공간서 가족복지서비스 지원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2.10.2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하 대전시가족센터가 자체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이를 활용한 서비스 지원에 나선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문화 확산으로 복지 서비스의 방향도 자연스레 비대면(온라인)으로 전환되고 있다.

대전시가족센터는 이에 발맞춰 지속가능한 가족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실제 센터 건물과 동일하게 가상공간을 구현, 24일 공개했다.

시가족센터 메타버스에서는 비대면 교육과 문화체험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실’, 개인정보 노출 없이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상담소’, 대전 8경 관광·대전 소식·맛집 정보·동아리 모집 등 공통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시민이 모여 함께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이 운영되고 있다.

센터 측은 상시 운영 중인 ‘메타버스 존’과 더불어 가족 다양화에 따른 인식개선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족 그림 공모전, 다양한 가족의 욕구를 담은 놀이 프로그램·미션과 이벤트를 진행해 모든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사회 구현을 목표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메타버스를 공개함에 따라 오는 31일까지 ‘메타버스 이용후기·의견’을 받는 설문조사 이벤트와 함께 메타버스에 구현된 ‘대전 8경에 소개될 동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