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박영순, ‘이태원 참사 관련, 윤 대통령 대국민사과 요구
박영순, ‘이태원 참사 관련, 윤 대통령 대국민사과 요구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2.11.0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순 국회의원.
박영순 국회의원.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의원(대전 대덕, 원내부대표)이 ‘이태원 참사’와 관련, 윤석열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박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실에서 개최된 원내대표단 정책조정회의에서 “이태원 참사의 애도와 수습은 윤석열 대통령의 공식 사과에서부터 시작돼야 한다”며 “국민이 원하는 것은 대통령의 진심 어린 사과와 반성, 그리고 책임자들에 대한 문책”이라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이날 “그동안 윤석열 대통령은 비속어 발언과 숱한 논란에도 국민 앞에 그 어떤 사과도 하지 않았다”며 “만일 수많은 국민의 고귀한 목숨과 유족들의 눈물 앞에서도 머리 숙여 사과하지 않는다면 ‘참 나쁜 대통령’으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태원 참사에 대한 정부 대처와 관련해서도 “말단 구청장에서부터 장관과 국무총리, 대통령실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사건 축소와 책임 전가에만 골몰하고 있다”고 지적한 박 의원은 “여당인 국민의힘도 책임 추궁보다 추모가 먼저라며 비판 여론에 재갈을 물리려다 마지못해 비판에 가세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집회나 시위 상황이 아니면 경찰이 일반 국민을 통제할 법적 제도적 권한이 없다는 대통령실의 발표에 대해서도 박 의원은 “윤석열 정부와 대통령실에 검찰 출신 인사가 대체 몇 명인데, 버젓이 있는 권한을 없다고 하는 것이냐”면서 “걸핏하면 법과 원칙을 강조하던 윤 대통령과 검찰 출신 인사들의 전문성은 대체 어디로 갔느냐”고 힐난했다.

박 의원은 이날 “정부가 말로는 유가족과의 소통이 제일 우선이고, 유가족 요구에 신속 대응하기 위해 공무원을 일대일로 매칭한다더니, 정작 중대본에서 파악한 내국인 유가족 요구는 단 한 건도 없었다”고 폭로했다. 

또 “경찰청 112 신고 뿐만 아니라, 서울시가 운영하는 다산콜센터에도 참사 당일 수많은 신고 전화가 접수됐다”면서 “이 부분 역시 향후 철저한 진상규명이 필요한 대목”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날리믄이라고 우겨서 넘어갔던 것처럼, 이 또한 지나가리라는 안일한 기대는 접으라”면서 윤 정부의 대오각성과 대통령의 분명한 사과를 재차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