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6 (금)
배재대, 스마트ICT융합인재양성센터 현판식
배재대, 스마트ICT융합인재양성센터 현판식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2.11.0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유일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사업 선정
현판식.
현판식.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배재대학교가 ‘스마트ICT융합인재양성센터’ 현판식을 가졌다.

8일 진행된 해당 현판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지원하는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이날 행사에는 김선재 총장을 비롯해 정회경 사업단장, 센터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배재대는 지난 6월 전국 5대 권역 중 충청권에서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사업에 유일하게 선정됐다. 

배재대는 해당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스마트ICT융합인재양성센터’를 대학 국제교류관 5층에 마련하고 지역 내 고급인재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지역 주력산업과 연계한 산·학 공동연구와 석·박사 학위 재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향후 8년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전시, 자체 예산 등을 포함해 총 180억원을 집중 투자해 지역특화산업에 최적화된 인재 양성에 총력을 다해 나갈 방침이다.

현판식 행사에서 정회경 사업단장은 “100만 디지털 인재양성이라는 주요 국정과제에 발맞춰 핵심기술 분야 역량을 키워나갈 지역인재를 양성해 지역 산업성장을 견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선재 총장은 “스마트ICT융합인재양성센터가 정부, 지자체와 협력해 디지털 분야의 고급 인력을 육성·발굴하는 핵심부서로 자리잡게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올해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사업에는 배재대를 비롯해 전남대, 경북대, 울산과학기술원, 숭실대 등 5개 대학이 권역별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