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이장우 대전시장 국비 확보 잰걸음... 기재부 이어 국회 방문
이장우 대전시장 국비 확보 잰걸음... 기재부 이어 국회 방문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2.11.1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결특위 위원·지역구 의원 등 면담
이장우 대전시장이 내년도 국비 확보와 관련 초당적인 차원의 협조를 요청하는 등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이 내년도 국비 확보와 관련 초당적인 차원의 협조를 요청하는 등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 시장은 전날 기획재정부 김완섭 예산실장 등 주요 간부들과 간담회를 가진데 이어 16일 국회를 방문해 예결특위 위원, 지역 국회의원들과 면담을 가지며 국비 확보에 나섰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을 만난 이 시장은 “지역 내 균형발전,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 등 대전시가 일류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지역 핵심사업의 국비 확보가 절실한 상황”이라며 “국회 심의과정에서 대전시 핵심사업에 대한 예산 심사가 원활히 진행돼 국비가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어 “방위사업청의 단계적 이전과 안정적 정착을 위해 정부 예산안 전액 반영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박정, 이철규, 홍성국, 정희용 예결소위 위원 및 충청권 의원들을 만난 자리에서는 최근 2027 하계 유니버시아드 유치에 성공을 사례로 들며 충청권 메가시티 조성을 위한 화합과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박병석 전 국회의장 등 지역의원을 만난 자리에서는 대전시의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초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한편 대전시는 4조769억원을 내년도 국비 목표로 정하고 11월부터 직원이 상주하는 국회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