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3:40 (화)
세종시, 도로명주소 업무 대통령상 수상
세종시, 도로명주소 업무 대통령상 수상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2.12.2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소기반 자율발렛주차 실증 성공 등 노력 인정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청 전경.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세종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2 도로명주소 업무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대통령 기관표창을 받는다고 25일 밝혔다.

이번평가는 전국 광역·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교육·홍보, 시설관리, 국가지점번호 정비, 사물주소 부여, 주소기반 산업창출 시범사업 참여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지자체를 선정했다.

시는 그동안 주소정보 안정화와 주소기반 혁신성장 산업모델 개발정책에 중점을 두고 주소정보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주소정보 기반시설 확충, 사회구조 변화에 따른 주소체계 고도화를 추진해 왔다.

지난 4월부터는 행정안전부 공모를 통해 주소기반 자율발렛주차 실증 및 서비스모델 개발 연구용역을 추진했다.

특히 실내주차장에 사물주소를 부여해 난도가 높은 자율발렛주차·자율주행로봇 충전이 가능하다는것을 입증, 서비스확산 기반을 마련한점이 높이 평가됐다.

정희상 시 토지정보과장은 “이번수상은 우리시가 시대변화에 걸맞은 체계적이고 다양한 주소정책을 추진한 결과”라며 “스마트시티 선도도시로서 첨단기술과 주소정보의 융합을 통한 신성장산업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안부는 내년 1월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주소정보업무 유공 시상식을 열고 시에 표창을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