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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중구, 2022년 하반기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94.2%’
대전 중구, 2022년 하반기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94.2%’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2.12.29 16: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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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중구청사 전경.
대전 중구청사 전경.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대전 중구는 올해 하반기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구민 만족도가 94.2%로 상반기(93.6%) 대비 0.6% 상승했다고 밝혔다.

29일 구에 따르면 구는 지난 12월1~16일까지 3주간 구청 민원실, 동행정복지센터 방문 민원인, 누리집 접속 민원인 등 57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접근성·대응 태도, 대응성, 신속성, 공정·체계성, 쾌적성, 전반적 만족도 등 6개 분야의 13개 항목에 대해 이뤄졌다.

조사 결과, 담당공무원의 태도와 친절성을 묻는 대응성 부분에서 가장 높은 95.6%의 수치가 나왔다. 가장 낮은 분야는 민원실 환경과 관련한 쾌적성 부분으로, 91.4%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에서는 특히 직원들의 친절한 태도와 신속·정확한 업무처리에 대한 칭찬 의견이 많았다. 하지만 여전히 불친절한 말투와 딱딱한 응대 등을 지적하는 의견도 있어 민원인을 배려하는 마음가짐 확립을 위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드러났다.

김광신 청장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해 구민이 감동하는 고객 만족 행정을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구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기울여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수요자 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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