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5 11:03 (월)
'친윤 핵심' 권성동, 당대표 불출마 선언
'친윤 핵심' 권성동, 당대표 불출마 선언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1.05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선 공천 불필요한 오해'수용"…차기 대표에 당권·대권 분리 요구
'김장연대·국민공감', 배현진 행사에 집결…윤상현, 출마선언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당대표 불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당대표 불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5일 당 대표 선출을 위한 '3·8 전당대회'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권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총선 승리를 위해 어떠한 역할을 할 것인지 깊은 고민을 해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친윤(친윤석열) 그룹 핵심으로 꼽히는 그는 "대통령 최측근이 지도부에 입성할 경우 당의 운영 및 총선 공천에 불필요한 오해의 소지가 있을 것이라는 당원의 우려와 여론을 기꺼이 수용하기로 했다"고 불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 성공을 위해서는 총선 승리가 절실하고, 총선 승리를 위해서는 일말의 오해도 없어야 하며, 당의 화합과 단결이 우선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의원은 차기 당 대표와 관련, "대권 욕심이 당의 이익보다 앞서서는 안 된다. 차기 대통령 출마에만 몰두에 둔 사람이 당 대표를 맡으면, 필연적으로 계파를 형성할 것"이라며 당권·대권 분리를 요구했다.

또 "차기 당 대표는 강력한 대야(對野) 투쟁을 통해 정국의 주도권을 쥐어야 한다"며 "대야 투쟁을 통해 성과를 만들고, 그 성과를 통해 총선에서 유리한 지형을 만들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권 의원은 "대선에서 우리의 승리를 이끌었던 어젠다를 이어가야 한다"며 여성가족부 폐지, 한미동맹 강화, 원전 최강국 건설, 시민단체 비리 근절 등을 예로 들었다.

그러면서 "이와 같이 호응이 높은 어젠다를 계속 발굴하고, 당의 대표적 상품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부연했다.

그는 "민주당의 언어와 논리를 가져와서 내부 투쟁의 도구로 썼던 습관부터 버려야 한다"며 "우리 당의 정강·정책 곳곳에 박혀있는 '민주당 흉내 내기'부터 걷어내야 한다. '따뜻한 보수'와 같은 유약한 언어도 버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권 의원은 "저는 비록 전당대회에 출마하지 않지만, 대한민국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주어진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국민의힘 차기 당 대표 경선에 출마한 김기현 의원과 친윤(친윤석열)계 모임인 '국민공감' 소속 의원들은 이날 배현진 의원의 지역구(송파을)에 집결했다.

이날 인사회엔 당권주자로 꼽히는 안철수 의원과 나경원 전 의원도 함께 참석했으며 윤상현 의원은 이날 오후 경북 구미시에 있는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에서 당 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