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3:40 (화)
강훈식 의원, “아산탕정2 도시개발사업 국토부 개발계획 수립 환영”
강훈식 의원, “아산탕정2 도시개발사업 국토부 개발계획 수립 환영”
  • 강남용 기자
  • 승인 2023.01.05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신도시 아산탕정2 도시개발사업, 국토교통부 개발계획 수립 완료
“올해 실시계획 인가와 보상 절차 앞둬, 진행 상황 빈틈없이 챙길 것”

[충청게릴라뉴스=강남용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의원(충남 아산을)은 아산탕정2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국토교통부 개발계획 수립 고시가 이뤄진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히고,착공까지 진행 상황을 빈틈없이 챙길 것을 약속했다.

아산탕정2 도시개발사업은 충남 아산시 탕정면과 음봉면 일원 108만평을 대상으로 약 2만2000호 상당의 주택을 공급하는 충청권 신도시 개발사업으로, 2024년 착공과 2029년 완공을 목표하고 있다. 지난 2020년 8월 국토교통부 도시개발구역 지정 고시에 이어 지난해 11월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한 후, 5일 개발계획 수립 고시가 이뤄졌다. 

강 의원은 이번 아산탕정2 개발계획이 문제없이 수립될 수 있도록 LH와 함께 진행 상황을 점검해왔다. 지난해 12월에는 이한준 신임 LH 사장을 만나 개발계획 수립 대비 면밀한 준비를 당부했으며, 이어 박동선 지역균형발전본부장과는 마지막 준비 상황과 향후 계획을 점검했다.

그동안 강 의원은 탕정2 도시개발사업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제20 국회에서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당시 국토교통부 장관과 LH를 상대로 신도시 개발사업 재추진을 지속 요구해왔으며, 구역 내 농지 전용 문제로 인해 사업 진척이 더뎌지자 농림축산식품부와 지자체를 상대로 문제해결에 나서는 등 해당 사업의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해 노력해왔다. 

강훈식 의원은 “탕정2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개발계획 수립이 완료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올해 실시계획 인가와 보상 절차를 앞둔 만큼, 착공까지 진행 상황을 빈틈없이 챙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